[충청남도 천안]서산집 순대국밥(천안중앙시장)

이번 3.1운동 100주년을 맞이 해서 아이들과 유관순 기념관과 생가, 조병옥 박사 생가 그리고 천안 홍대용 과학관까지 방문을 마치고 늦은 점심으로 원래는 작년 독립기념관 왔다가 맛있게 먹었던 장수토종순대 국밥을 먹으려 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문이 닫혀 있어 찾게 된 서산집 순대국밥

2017/12/10 - [맛집] - [충청남도 천안]토종장수순대(천안중앙시장)

위치는 천안중앙시장 같은 곳에 있어서 그리 멀지 않아 금방 갈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여행을 가게 되면 근처 전통시장을 찾아가서 끼니를 해결 하는 경우가 많네요.

부산에서도 영도남항시장 중국집에서 해결을 한적이 있었구요.

2019/02/11 - [맛집] - [부산광역시]영도남항시장 홍복반점

앞으로도 끼니는 이런 식으로 많이 먹을 듯 하네요.

가격은 앞서 말한 장수순대국밥집보단 1,000원이 비싸네요.

밑반찬은 아주 간결하게 깍두기와 김치가 나왔는데요.

김치는 시원한 맛이 좋고, 깍두기는 평소 먹던 깍두기와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순대국밥 간은 역시 새우젖으로 해야 제맛이죠. 소화도 잘 되고

돼지내장국밥

순대국밥

순대국밥과 돼지내장국밥 순대 들어 간거 빼고는 딱히 다른 것을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결론은 순대국밥을 드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순대도 들어 있으니깐요. ㅎㅎㅎ

가게를 둘러 보니 착한가격 모범업소도 지정이 되어 있네요.

순대국밥 먹기전 시장입구에서 사온 호떡

여기 시장에선 꾀 유명한지 많은 분들이 사려고 줄을 서 있었구요. 특징이라면 사장님과 사모님이 음악에 리듬을 맞쳐 춤을 추시면서 호떡을 만들고 있었어요. ㅎㅎㅎ

주말 휴일임에도 시장에 사람들이 많아서 활기차 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