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대하소금구이 맛있게 하는법

가을이면 전어, 꽃게 그리고 새우철인데요.

그 중에 오늘은 대하 소금 구이를 맛있게 먹어 보겠습니다.

소금구이라 딱히 신선한 새우와 굵은 소금 그리고 뚜껑 있는 넓은 냄비나 후라이팬만 여기다 호일만 있으면 누구나 맛있게 해드실수 있구요.

남은 머리는 버터를 이용해서 한번 더 후라이팬에 구워서 드시면 빠삭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하 판다는 곳에서 살아 있는 새우는 거의 대부분 양식 흰다리 새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연산 대하는 바다에서 건지면 거의 다 죽어서 포구에 와서 냉동 상태로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고민 말고 저렴한 양식활새우 사셔서 드시면 됩니다. 전문가도 맛 구별 하기 힘들다 하니 그냥 활새우 드심 됩니다.

멀리 가실 필요 없어요. 요즘 키로당 삼만원하네요.

소금은 바닥이 안보일 정도로 해서 0.5cm~1cm정도 깔고 위에 헹궈서 물기를 뺀 새우를 얻이지면 됩니다.

뚜껑을 닫으셔야지 스팀으로 새우를 익혀 아래 위가 잘 익어요.

센불로 시작해서 새우 색깔이 분홍색으로 변하면 중불로 바꾸시고,

전체적으로 10~13분정도 익히시면 됩니다.



요즘 살이 통통하게 올라와서인지 구워도 살이 통통하네요.

1Kg정도면 2명정도 먹기에 적당한 양 같네요.

만약 새우를 엄청 좋아하시는분이라면 모자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키로에 2인분 정도 되네요.

이렇게 대하소금구이는 만들어 드심 되구요.

다드시고 나면 남은 새우 머리는 버터구이 해드심 되요.



딱히 설명이 필요가 없어요 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