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우연히 찾아간 맑은 곰탕(동탄, 융건릉)

정말 우연히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해장국집인 해장촌에 가는 길에 보고 곰탕집이 있네 하고 지나쳤는데, 마침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해장촌에 음식이 다 소진되어 가게문이 닫혀 있어서 찾아간 특별히 각별히 맑은 곰탕집

2019/04/06 - [맛집] - [경기도 화성]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해장촌(동탄, 융건릉)

사실 요즘 티비에 나오는 맛집 보다는 시장통이나 알려지지 않은 맛집을 찾아 볼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지난번 오산 오색 시장에서도 대흥식당이라는 머리국밥집을 찾아 갔었구요.

2019/03/24 - [맛집] - [경기도 오산]오색시장 대흥식당을 맛보다

여태 찾아간집 중에 맛이 없거나 별로라고 느낀곳은 없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만의 맛집을 찾아 다닐거 같네요.

오늘은 동탄에서 가깝고 융건릉 주변에 있는 맑은 곰탕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밖에서 보는 것과는 다르게 식당 내부는 리모델링을 했는지 깨끗함이 묻어나오고 있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저렴한 음식을 너무 좋아합니다.

해장촌에 해장국들이 7,000원이었는데 맑은 곰탕 여기는 6,500원 그래서 저희는 특 7,500원 하나랑 일반 곰탕 2개를 주문했습니다.

딸이 아직 어려 한그릇을 다 먹긴 그래서 특으로 와이프랑 딸이 나눠 먹는데 공기밥은 하나 추가 했습니다.

총 주문 가격은 20,500원 4인 외식 치고는 저렴하죠. ㅎㅎㅎ



식당 외부를 한번 보실까요??

가격을 적어논 이유는 이전에는 곰탕이 8,000원이었던거 같더라구요.(검색을 해보니)

그래서 가격이 다운된 것을 알리기 위해 주유소가격표처럼 해놓았습니다. ㅎㅎㅎ

가게 앞쪽이 주차장이라 주차하기는 편했습니다.

주차를 하고 내부로 들어서면 깨끗하다는 느낌부터 받으실꺼예요.

자리는 룸은 좌식이고 홀은 입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편하신대로 앉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애도 있고 해서 좌식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육사시미와 육회 그리고 수육은 한우를 사용하네요.

식사 하시면서 안주류에 있는거 하나 정도 시켜 드시면 좋을꺼 같네요.

저는 일단 검증이 되지 않은 가게라서 식당의 기본 메뉴를 시켰습니다. ㅎㅎㅎ

냉수육은 서비스라고 하더라구요. 늘 주지는 않는거 같은데 운이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국그릇 시키지 않았는데도 알아서 갖다 주시고 대체로 친철하셨습니다.

부추에 수육을 곁들여 먹으니 감칠나게 맛나더구요. ㅎㅎㅎ

우리가 맛있게 먹어서인지 서비스를 한번 더 받았습니다.

추가로 받은 냉수육이 더 양이 많네요.(양념도 맛나요)



특 곰탕입니다.

일반 곰탕이구요. 특과 일반은 양에 차이가 있네요.

맑은 곰탕은 아이들이 먹기에 참 좋았던거 같아요.

국물은 맵지 않으면서 담백하고, 고기도 다 잘라져 있어서 갈비탕처럼 뜯지 않아도 되서 먹기가 너무 편해요.

그리고 밑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소금을 추가 하지 않고 후추만 곁들여서 드시면 좋을꺼 같네요.

저렴한 맑은 곰탕이 생각나실때 한숟갈 하러 가시면 좋을꺼 같네요.



세그릇 모두 국물까지 다 흡입하고 왔네요.

들어갈땐 안보이더니 ㅋㅋ

나오는 길에 보게 된 곰탕 가마솥 ㅎㅎ

다음에는 육사시미를 추가로 시켜서 먹어 봐야겠어요 ㅎㅎ

맑은곰탕맛으로 봤을때 육사시미도 괜찮을꺼 같네요.

맑은 곰탕 가게 위치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