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키우기] 망고 씨 싹틔우기 7일차



망고싹틔우기 4일차 일기를 쓰고, 부산 여행으로 인해 이틀을 못썼는데요.

여행갈 때 가지고 갔다면 쓰긴 했을텐데 그 정도까진 아니라 여행 다녀온 후 확인 해보니 이렇게 싹이 조금 올라 와 있네요.


그런데 3개 중에 두개는 싹이 틔워졌는데, 하나가 아직이라 어쩌면 하나는 싹이 안날 수도 있을꺼 같은 예감이 드네요.


그리고 오자 마자 물은 갈아 주었습니다.


상태로 보아 하니 5일~7일사이면 망고싹이 틔워지는거 같네요.


싹틔우기 할 때 물이 썩을 수 있으니 2일에서 3일 정도 마다 갈아 주시구요.


3일차에 갈아주는데 물이 엄청 끈적 끈적 거리네요.




여행 다녀왔을때의 모습입니다.

물이 조금씩 썩어 가는거 같네요.

아래처럼 망고 씨앗 두개가 싹이 나 있네요.

맨 왼쪽도 빨리 싹이 났으면 좋으련만~~~

몇 일만 더 기다려볼께요.




싹이 젤 크게 나온 망고씨앗입니다.


반대편을 보니 확연히 많이 나와 있네요.



이 녀석은 아직입니다.


물을 갈아 주기 위해 키친타올을 새로 깔아 주고 망고씨앗을 올려 놓고 사진 한판 ㅋㅋㅋ



수분공급을 원할히 하기 위해 화장솜을 또 덥어 줍니다. 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