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거 수익 확대 위해 블로그 '본문광고' 도입

네이버도 드디어 블러그에 중간광고 형식인 본문 광고가 도입이 되네요.


2019년 3월 27일(수) 블로그 본문 영역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애드포스트 위젯이 설정돼 있다면 별도 설정 없이 3월 27일부터 본문 광고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본문광고를 원하지 않으시면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메뉴·글관리>플러그인·연동관리>애드포스트설정’에서 광고를 OFF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

■ 변경일 

2019년 3월 27일(수) 

■ 적용 대상 

애드포스트를 적용한 전체 블로그 본문 영역(PC/모바일) 

■ 적용 내용 

1) 블로그 본문 중간 영역 광고 노출 

지난해 블로썸 데이에서 약속드렸던 대로 블로그 본문 영역에도 광고가 게재됩니다. 

현재는 본문 하단으로 고정되어 노출되며, 본문 내에서도 광고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은 조만간 추가될 예정입니다. 



2) 수입보고서에 본문 영역 지표 추가 

보고서>수입보고서>기간별지표 에서 미디어 옆 +를 클릭하시면, 광고 노출 영역별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본문 영역의 경우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 하단과 다르기 때문에 노출, 클릭, 수입예정액의 패턴이 하단 영역과 다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본문 광고를 설정했더라도 적합한 광고가 없을 경우 미노출 될 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에 어울리는 다양한 광고 상품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관련 문의사항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고객센터(1588-5062) 또는 1:1메일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 https://adpost.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