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국립해양박물관 무료로 즐기기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소개

위치 :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45

대지면적 : 45,386㎡(약 13,700평)

연면적 : 25,870㎡(약 7,800평)

규모 : 지하1층~지상4층, 최대높이 34.9m

설날 고향에 내려 와서 집에서 딩굴딩굴 하기엔 아이들과 와이프 한테 너무 미안해서 찾아간 국립해양 박물관 무료인 것도 찾아가게 된 중요 요인이죠.

바다에 관련된 많은 전시물이 있으니 부산에 오실일이 있으시면 꼭 들려보세요.

국립해양박물관 주차요금 일일 최대 2,400원 국립이라 너무 저렴하네요.



그리고 부산역과 해양박물관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관람은 2시간 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4D 영화 관람, 요트 운전, 닻올리기 체험등도 하구요.

제일 인기인 전시공간은 3층 해양생물 관람이었습니다.

4D도 새로운 경험이었구요.

시간 되실 때 한번 가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특히 춥거나 날씨 안 좋을때도 실내이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함께 할 수 있어 좋은꺼 같네요.

저희는 옥상부터 1층으로 내려오면서 관람을 하였습니다.

국립해양 박물관 간판과 실제 사용한 닻이 야외에 전시되어 있네요.

먼저 각층에 대한 안내부터 꼼꼼히 읽어 봅니다.

그래야 빠짐 없이 전시물을 볼 수 있으니깐요~~~



처음 말씀 드렸듯이 옥상 부터 올라 가 봅니다.

딱 트힌 바다 풍경과 우리나라 등대를 축소 시켜서 전시해 놓았네요.

오륙도 등대, 호미곶 등대, 팔미도 등대가 있네요.



4층에는 4D 상영관이 있습니다.

박물관이 무료라서 4D영화를 보기로 했습니다.

인당 4,000원입니다. 한번쯤 경험 해보는 것도 좋을꺼 같네요.





3층엔 해양생물과 로봇 물고기가 있습니다. ㅎㅎ



아이들을 위한 포토존도 잇네요 ㅎㅎㅎ

바다 밥상이 펼쳐저 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박물관이네요.

시간마다 프로그램이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관람하세요.

해양박물관에는 음성 안내기와 피크닉 존이 있습니다.

도시락을 싸와서 피크닉 존에서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해양박물관 답게 해양도서관이 있습니다.

해양박물관 바다쪽 풍경입니다.

멀리 해양대학교와 실습선이 보이네요.



관람을 마치고 찾아간 영도 남항 시장 중국집!!!

2019/02/11 - [맛집] - [부산광역시]영도남항시장 홍복반점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홈페이지 : https://www.knmm.or.kr/Main/Main.aspx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