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탄유원지캠핑의 모든것

충북선의 아름다운 간이역, 삼탄역 근처의 삼탄전 주위에 형성된 유원지다. 삼탄은 관청소여울, 소나무여울, 따개비 여울 등 여울이 셋이라는 뜻으로 산수경치가 수려하고 사계절 소풍객과 전국의 낚시꾼, 산나물 캐러 많이 찾는 곳 이다. 화전민들이 가끔 머물렀을 정도로 인적이 드물어 전쟁등 큰 변란이 있을 때마다 피난처로 삼았던 오지였다. 1958년 목행과 봉양 사이의 충북선이 연장 개통되면서 유원지가 되었다. 기암절벽 아래 맑고 깨끗한 물이 흘러서 여름철 피서지로 많이 찾고 있다. 삼탄 유원지는 산수경관이 수려하고 물이 주변의 산과 조화를 이뤄 옛날부터 충주의 명승지 로 꼽히고 있으며 2000년 6월18일 깨끗하고 넓은 체육공원이 준공되어 어린이들의 소풍과 체험학습장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는 야영과 체육 활동을 겸하는 M.T. 장소로 활용된다. 수심이 얕고 물고기가 많아 물놀이에도 적당하다. 매년 8월 둘째 주 일요일에는 외지로 나간 향우회원들이 고향인 명서리를 찾아와 이곳 삼탄유원지에서 주민들과 함께 어울리기도 한다.

삼탄유원지의 부지 면적은 358,545㎡로, 야영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화장실 2개소, 급수대 2개소, 주차장 2개소가 설치되어 있다.


수도권에서 1시간 30분에서 2시간정도 걸리는 곳인 삼탄 무료 캠핑장입니다.

전기 시설을 제외하곤 화장실, 개수대, 그리고 넓은 잔디밭 그리고 흐르는 강물 무료 캠핑장이지만 모든것이 갖추어져 있는 곳입니다.

아래 위성지도를 보면 흰색으로 표시 된 곳이 캠핑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노랑색이 손발 씻는곳, 핑크색이 화장실, 빨강색이 개수대, 검정색이 계단입니다.

주차장은 개수대옆입니다.

이번에 갔을 때 위의 위성지도와는 달리 푸르름이 한가득이었습니다.

주변이 모두 산으로 둘러 쌓여 있어 초록과 파랑을 한없이 볼 수 있는데 가을이 오기전까진 늘 보실 수 있을꺼 같네요.



다리 건너편 풍경입니다. 기차다리도 보이네요.

어떤가요? 느티나무 사이로 텐트와 타프가 알록달록하게 쳐져있고 푸르름이 가득하지 않은가요?

이 잔디밭에서 아이들과 축구, 배드민턴, 연날리기, 캐치볼등 여러가지 놀이를 할 수 있죠 ㅎㅎㅎ

아이들과 연날리기를 하던 중 일기예보에서 예보한 소나기가 내릴려는지 먹구름이 몰려와서, 부랴부랴 타프를 치고 나니

소나기가 내리네요.

여태 이슬만 맞아 봤는데, 드디어 우중캠핑을 경험하게 되네요.



비가 개이고 아들과 함께한 캐치볼

다음날 너무 날씨가 좋아서 한컷...

그리고 캠핑에 백미 불멍때리기


그리고 철수를 하는데 놀러온 장수하늘소라고 생각하고 집에서 검색해보니 버드나무하늘소라고 하네요.

천연기념물인 장수하늘소를 쉽게 보긴 힘들겠죠.

그리고 삼탄유원지 잔디축구장 단체 이용은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봄.가을에 조기축구회,동호회,각종 모임에서 많이 사용을 하시기 때문에 미리 산척면사무소(043-850-2400)으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삼탄유원지 소개 영상


삼탄유원지 캠핑 시 이용 TIP

여기는 바람이 강한날이 꾀 있으니 텐트나 타프 설치 시 팩을 확실히 박으시기 바랍니다.

해먹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연장줄이 꼭 필요합니다.  플라타너스 나무 간격이 넓어 기본구성으로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