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하는 사각싱크볼(DU858) 교체 DIY

완성 후 실리콘 말리기 위해 물을 가득 담은 사각싱크볼

 

첫 입주를 앞두고, 여러가지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새집과 어울리지 않는 싱크볼을 보고 급 땡겨서 하게 된 사각싱크볼 교체 작업

 

쉽게 결정 할 수 있었던 건 내집이니 망가져도 괜찮고, 평소 자동차 DIY하던 습관이 있어서 집도 자연스럽게 연결이 된거 같네요.

차는 이제 재미 없던 찰나에 이제 집 인테리어 DIY에 푹 빠질꺼 같네요.

 

우선 현재 싱크볼이 사각싱크볼 중 DU858과 1:1 교체가 되는지부터 알아 봐야 합니다.

 

세로사이즈
가로사이즈

싱크볼사이즈가 딱 교체가 가능하네요.

보통의 싱크볼 사이즈이면 가능합니다.

(배수구 홀도 챙겨 보세요. 일반 사이즈이면 동일합니다.)

 

기존 싱크볼이 어떻게 설치 되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싱크볼 아래쪽을 보면 아래처럼 싱크볼을 지지 하고 있는 플라스틱이 6개 정도 받치고 있습니다.

너무 구석에 있어서 드라이버로 풀수 없는 곳도 있으나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어차피 저 부분을 재사용하지 않을테니깐요 ㅎㅎㅎ

 

대략 설치 된 것을 보니 충분히 제거가 가능하니 사각싱크볼 DU858을 주문을 합니다.

이 싱크볼 너무 이뻐요 ㅎㅎㅎ

협찬 같은거 안 받았으니 맘에 드시는 사각싱크볼 구매 하시면 됩니다.

 

주문을 하면 사각싱크볼 업체에서 아주 꼼꼼히 물어 봅니다.

혹시나 사이즈 문제로 교체가 안될 경우 혹시나 제한 사항으로 안되면 반품을 해야하는데 제품이 커서 오가는 것이 힘드니깐요.

너무 잘 챙겨줘서 고마웠습니다.(제품 광고 아닙니다.)

 

자 이제 기존 싱크볼 탈거를 하겠습니다.

차량 다이 할때 쓰던 헤라가 여기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네요.

역시 탈거는 헤라입니다. ㅋㅋ

헤라만 잘 써도 DIY의 절반은 해결이 됩니다.

 

우선 최대한 싱크대 아래쪽에 들어 가셔서 싱크볼과 체결되어 있는 플라스틱 볼트는 제거 합니다.

그리고 수전은 잠그시구요.

그리고 헤라를 이용해 아래처럼 싱크볼 실리콘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하나를 넣고, 나머지를 옆으로 옮겨 가면서 분리 시키면 됩니다.

그렇게 싱크볼 둘레를 제거 하다 보면 아래와 같이 덜컥하고 분리가 됩니다.

분리가 될 때 위의 볼트를 제가 하지 못한 플라스틱은 부러지는데 상관 없습니다.

제 사용 할일이 없으니깐요. ㅎㅎㅎ

이제 반끝났습니다.

쉽죠.

다 할 수 있습니다.

제거 된 싱크볼을 자세히 보시면 아래처럼 실리콘으로 결합이 되어 있는 곳을 헤라로 제거 했다 보시면 됩니다.

싱크볼이 완전히 제거 된 모습입니다.

아 잠시만요.

싱크볼 교체하면 또 뭐가 욕심이 날까요???

맞습니다.

바로 수전도 욕심이 납니다.

수전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수입품은 몇 십만원도 있구요.

 

하지만 저는 비슷한 저렴이로...

거위목 수전 B타입을 했습니다.

사각싱크볼 DU858도 무광이라 수전도 통일성 있게 무광으로 했습니다. ㅎㅎㅎ

이제 사각싱크볼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인셋방식이라 매우 쉽습니다.

싱크볼에 실리콘이 묻으면 안되니깐.

우선 싱크볼에도 라인테이프를 테두리에 붙여 줍니다.

그리고 싱크볼 자리를 잡아 줍니다.

싱크볼이 있는 상태에서 다시 테두리를 아래와 같이 라인테이프를 붙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테두리가 생기게 되고, 안쪽으로 실리콘을 바르고 다시 넣어 주면 끝납니다.

실리콘은 주방, 욕실에 물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꼭 내 곰팡이성 실리콘을 사용하세요.

주걱은 없어도 됩니다.(어차피 라인테이프로 테두리 작업을 했으니깐요.)

실리콘이 쭉 연결이 되기만 하면 됩니다.

안 이뻐도 됩니다. ^^

골고루 잘 발랐으면 이제 넣기만 하면 됩니다.

싱크대 아래쪽에서 수전 작업하는게 만만치 않기 때문에 싱크볼에 수전을 모두 연결하고 넣었습니다.

마무리 배수구 작업입니다.(기존배수구 제 사용하였습니다.)

아래쪽에 수전도 모두 연결해 주고 이제 싱크대와 싱크볼 밀착이 잘 될 수 있도록 물을 가득 채워주면 됩니다.

아래쪽 수전 연결과 배수구 연결이 잘되었나 확인도 겸하는 작업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이 다 채워지면 이제 라인테이프는 제거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주 깔끔하게 실리콘 작업이 마쳐지구요.

저 같은 경우는 싱크볼 줄눈 작업이 예정 되어 있어서 좀 더 깔끔하게 마무리 될꺼 같습니다.

이 상태로 24시간 유지 하시면 실리콘이 완전이 굳어지고 싱크대 사용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24시간 외식이 되겠네요 ㅎㅎㅎ

 

https://cockloft.tistory.com/1231

 

누구나 할 수 있는 ABB 제닛 스위치 교체하기

누구나 할 수 있는 ABB 제닛 스위치 교체하기 내 집 마련하고 집 인테리어에 이제 막 신경쓰게 되었는데요. 지난번에 싱크볼을 교체 하고, 찾다 찾다 스위치가 비교적 쉬울꺼 같아 아이템으

cockloft.tistory.com

 

'라이프 >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구나 할 수 있는 ABB 제닛 스위치 교체하기  (0) 2021.12.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