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데이트에서 좋은 인상을 주는 7가지 방법



추위에 몸도 마음도 얼어붙는 겨울이 지나고 ‘연애의 계절’인 봄이 왔다.

봄이 연애의 계절인 이유에 대해 미국 럿거스 대학의 신경과학자인 헬렌 피셔 교수는 ‘봄이 사랑의 호르몬인 도파민 분비를 자극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중독과 갈망의 욕구를 자극하여 상대를 열렬히 사랑하는 데 일조해 사랑의 호르몬이라 불리는 ‘도파민’. ‘도파민’은 새로운 자극과 경험에 더 크게 반응하는데 만물이 소생하면서 자연의 색과 향기가 풍부해지는 등 새로운 변화와 자극이 가장 많은 봄이 이런 ‘도파민’ 분비를 자극해 ‘연애’의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연애의 계절인 ‘봄’에 맞물려 타임스 오브 인디아가 소개한 첫 데이트에서 좋은 인상을 주는 방법 7가지를 참조해 소개한다.


◆ 첫 데이트에서 좋은 인상을 주는 7가지 방법


1. 몸으로 하는 언어 ‘보디랭귀지’를 긍정적으로 활용한다


표정, 제스처, 움직임, 스킨쉽, 태도 등 비언어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보디랭귀지 또한 커뮤니케이션과 호감을 표현하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다. 상대가 말을 할 때 눈을 맞추지 않고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린다거나 팔짱을 끼거나 지루하다는 듯이 턱을 괴고 있는 것은 나쁜 의도가 없는 무의식적인 습관에서 비롯된다하더라도 매우 불쾌한 인상을 줄 수 있다.


2. 입 냄새가 걱정된다면 껌, 가글 스프레이는 미리 챙긴다


특히 위염 등의 소화기질환이 있거나 치과치료 중인 경우에는 입 냄새가 심할 수 있으므로 평소 건강관리는 물론 껌이나 가글 스프레이를 준비, 불쾌한 입 냄새를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한다면 가급적 냄새가 심한 음식은 피하도록 한다.


3.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준비한다


무릎이 나오거나 기장이 안 맞는 바지, 얼룩이 묻은 옷, 단추가 떨어지거나 늘어져 있는 옷, 의상이나 양말과 어울리지 않는 신발, 너무 더럽거나 해진 신발 등 패션은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깔끔하게 갖춰 입는 것 또한 중요하다.

참고로 길들지 않은 새 신발을 신고 발이 아파 데이트를 망치는 것보다는 발에 익숙한 깔끔한 신발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4. 자신감이라는 무기를 장착한다


사람에게 느끼는 매력포인트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자신감’이다. 자신감은 본인 스스로는 물론 주변 사람들도 덩달아 기분 좋고 유쾌하게 만들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든다. 자신감을 고무시키기 위해 특히 자신이 잘하는 것을 되새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상대를 대할 때도 안절부절못하고 온전히 상대가 결정하길 기다리는 것보다는 배려하면서도 자신감 있는 말투와 태도를 가진다.


5. 헤어, 손톱 등 놓치기 쉬운 부분도 미리 점검한다


벗겨진 매니큐어, 하얗게 일어난 각질, 튼 입술, 비듬, 정돈되지 않은 헤어스타일, 제모나 정돈되지 않은 눈썹, 입가 수염 등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관리한다. 첫 데이트에서는 이런 작은 것들이 10배 확대경처럼 크게 보일 수밖에 없으며 상대의 모든 요소 하나하나가 다음 만남으로 이을지 말지를 결정하는 바탕이 된다.


본인이 콤플렉스라 여기는 피부색소질환, 여드름 흉터, 주름 등의 개선을 위해 미용시술을 계획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미, 주근깨, 여드름 흉터 개선을 위한 피부 레이저, 필링 치료는 얼굴을 생기 있게 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고민이 많고 다소 신경질적으로 보이는 미간주름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로 개선 가능하다.

피부 레이저, 필링이나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1~2주 정도 여유를 두고 데이트 날짜를 정하는 것이 좋다.


6. 건강체중을 유지한다


과체중, 비만은 아무래도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의 산실로 자신을 잘 관리하지 않는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몸짱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정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각종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본인 스스로 외모에 대한 만족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된다.


7. 할 말 못 할 말을 항상 가려 한다


가십 같은 가벼운 대화들은 서먹한 분위기를 깨고 친근감을 더할 수 있지만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이야기, 혼자만 재미있어하는 이야기, 현 상황과 너무 동떨어진 이야기 등이 더해지면 데이트 분위기를 망치는 지름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대를 알아가는 단계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좋아하고 싫어하는지를 가늠하기 위해 조심할 필요가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