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Tip]윈도우 파일 강제 삭제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파일을 다운로드 하다가 오류 등으로 인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파일이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파일삭제방법, 윈도우파일삭제, 파일삭제프로그램 등으로 검색을 해서 방법을 알게 되는데요.

제가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이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해서 삭제를 하는 방식이더라구요.

대표적으로 언락커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거 같았구요.

저같은 경우 프로그램을 또하는 설치하는 것에 무한한 거부감이 있어서 과서 DOS 시절 del 명령어가 생각이 나서 해보니깐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네요.

방법은 아래의 캡쳐 화면 따라서 스텝 바이 스텝으로 하시면 됩니다.

보통 삭제가 안되는 파일의 경우 아래처럼 확장자 없고, 0kb인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실행을 해보면 확장자가 없어서 연결 프로그램을 찾으려고 합니다.



Delete 키를 사용한 삭제를 할 경우

아래 처럼 찾을 수 없다고 표시가 되면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번엔 Shift + Delete 를 이용한 삭제 방법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동일하게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단계별로 윈도우 파일 강제 삭제 방법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파일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탐색기를 통해서 확인을 합니다.

저같은 경우 다운로드 폴더에 있습니다.

C:\Users\house\Downloads



이제 DOS창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Window + R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실행창이 나오며 cmd를 치고 확인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DOS cmd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가 업던 시절엔 항상 DOS창에서 실행을 했었는데 너무 옛날이네요.

파일이 위치해 있는 디렉토리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만약 D나 E 디스크일 경우 D:, E:를 먼저 실행해 주세요.

저는 C디스크에 있기에 바로 "cd C:\Users\house\Downloads"

그리고 디렉토리에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 하나만 있기에 "del *.*"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만약 여러개 파일 중 하나만 삭제 할 경우 "del 감사합니다"



당연히 y를 눌러야겠죠????

y를 누르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에러 없이 실행이 됩니다.

디렉토리를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지워졌습니다.

이제 다른 프로그램 설치 하지 말고 윈도우 DOS cmd를 이용해서 파일 강제 삭제를 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