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걸이로 만드는 HDTV 안테나 DIY

오래간만에 생활에 꼭 필요한 DIY를 하게 되었네요. ㅎㅎㅎ

대구 처갓집에 작은방에 32인치 TV가 덩그러니 있어서 물어 보니 이번에 65인치 TV를 구매 하면서 32인치 TV가 사은품으로 왔는데 작은방엔 유선과 셋톱박스가 없어서 보지 못하고 그냥 있다고 해서 동축케이블선을 연결해서 이리 저리 옮겨보니 KBS1, 2가 나와서 HDTV 안테나 DIY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케이블만으로도 보인다면 세탁소 옷걸이로도 충분히 공중파는 잡을 수 있을꺼 같더군요.

재료는 막 DIY이므로 간단하게 니퍼, 옷걸이, 커터칼 그리고 테이프 ㅎㅎㅎ

먼저 옷걸이를 곧게 펴 줍니다.

그리고 옷걸이로 7Cm 정사각형을 아래처럼 만들어 주면 절반은 만들었습니다.

딱 7Cm입니다.



그리고 동축케이블을 피복을 벚겨서 양쪽을 연결합니다.

납땜을 하면 확실하지만, 인두가 없는 관계로 옷걸이의 쇠부분을 니퍼로 흠집을 3군데 냅니다.

왜냐면 그래서 미끌리지 않고 동축케이블과 연결이 잘됩니다.

그리고 절연테이프가 있음 좋겠으나 없으니 그냥 청테잎으로 양쪽이 붙지 않고 떨어지도록 붙여서 고정 시켜줍니다.

그리고 TV와 연결하면 끝

이제 채널검색을 해봅니다.

급하게 작업을 하느라 상세 사진이 없네요.

DIY조금 해보신분이면 대충 봐도 아실꺼예요.

만들고 난 잔해들입니다.

임시로 거치하고 채널검색 ㅋㅋㅋㅋ

오~~~~채널검색이 됩니다. 무려 10채널 ㅋㅋㅋ



공중파는 모두 잡히네요.

SBS, KBS1, 2, EBS1, 2, MBC

다음에 임시로 거치한 청테이프는 깔끔하게 마무리 해야겠네요.



다음날에도 깔끔하게 잘 나오네요.

옷걸이를 이용한 HDTV DIY 급할 때 한번 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