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동탄 애견(반려견) 미용 샾 선택 시 고려 사항!!!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최소한의 자격증을 보유한 애견미용샾을 이용했으면 하는 생각에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애견 미용 샾은 자격증이 없어도 창업이 됩니다.
(민간자격증이어서 자격증 여부 와는 상관없이 소독기, 테이블, 씻기는욕조, 대기장, 손님 대기공간만 있으면 허가 됨)

그래서 우리의 소중한 애견이 마루타가 될 수도 있어서 최소한으로 알아 보고 미용샾을 이용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몇 가지 알아 보겠습니다.
(자격증이 없어도 미용 잘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지만, 미용을 잘 한다면 굳이 자격증을 안딸 필요가 없겠죠??)

우선 앞에서 말했 듯이 애견미용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이기 때문에 아래 두 기관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애견협회
==> http://kkc.or.kr/main/main.html

한국애견협회 자격증 취득 자격


한국애견연맹
==> https://www.thekkf.or.kr/new_home/main.php

한국애견연맹 자격증 취득 자격


 위의 미용자격증 취득 자격요건을 보시면 3급의 경우 처음 자격증 입문하는 과정이고, 2급의 경우 일정기간 경력이 있어야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최소한 2급 자격증을 보유한 애견미용샵 이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격증을 취득 했다면 당연히 매장에 걸려있겠죠? 

없다면 자격증이 없는 사람??

그리고 애견미용샾에서 무형의 미용 실력을 보여 줄 수 있는 것은 자격증외 포트폴리오가 있습니다.
미용 실습을 어느 정도 했다면 자신이 미용한 강아지들의 사진을 자랑스럽게 광고 하겠죠?


그리고 투명한 요금 공개 간혹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애견미용샾을 검색해보면 가격표 없고, 리뷰 없고, 사진도 없는 엉성한 곳이 있는거 같습니다.

최소한 가격표, 고객들의 리뷰를 쓸 수 있는 공간은 있어야 애견미용인으로써 자부심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좋겠죠?? 실력을 알 수 있으니깐요)

저는 이용한 후기(리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료이고, 이용 후 평가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니깐요.

 

좋은 예시)

나쁜 예시)

 


이 정도만 알아보고 이용하신다면 최소한 우리 강아지가 마루타가 되지는 않을꺼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