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나들이 장소로 와우정사로 정했다.

작년 이 맘때 골짜기에 도롱룡알이랑 개구리 알을 봤을 때를 생각해서 다시 찾은 '와우정사'.

용인 와우정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것이 8m짜리 초대형 불두(佛頭)이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와우정사엔 여러 모습으로 부처님이 계시는데, 불두는 와우정사에서만 볼 수 있는 부처님 모습이다.

불두 앞에는 잉어가 사는 연못이 있는데, 잉어먹이를 종이컵 한컵(천원)을 사서 아이들과 먹이 주기 체험을 하면 모여드는 잉어에 아이들이 신기해 하기도 하고 주는 먹이를 먹는 잉어를 보고 아주 좋아 한다.

천원의 행복이 이런게 아닐까?

그리고 불두 뒤로 가면 작년엔 닭이 사육되고 있었는데 AI영향인지 모르겠으나, 닭장에는 아무 것도 없어 발길 돌리면 

작은 연못이 나오는데 사람들이 소원을 빌었는지 동전이 아주 많이 떨어져 있고, 옆엔 물을 먹을 수 있는 바가지가 있어

삼삼오오 모여 물을 마시고 있어, 우리도 시원하게 드리키고 본격적인 와우정사 둘러보기를 시작했다.

이제 부터 여러 모습으로 있는 부처님을 보러 올라 가보겠습니다.

미륵반가사유상 : 세계최대의 미륵반가사유상, 청동으로 조성된 6m 의 명상하는 형태의 불상

 길이 12m, 높이 3m 세계 최대 목조 와불(臥佛)이다. 인도에서 선물한 향나무로 만들었다.(영국기네스북에 기록)

하지만 '석가모니 부처님 고행상'은 담아 오지 않았습니다.

세계최초로 봉안된 석가모니 고행상 석가모니부처님께서 6년의 고행상으로 조성한 불상으로서 92년 한.중 수교기념으로 우리나라 인간문화재들이 조성한 옥으로 된 세계최대의 불상으로 직접가서 보시길 권합니다.

통일의 탑 : 전세계 각국의 성지에서 가져온 각종 돌로서 한층한층 쌓아올린 통일의 탑

황금의 종(통일의종) : 황금과 동과 주석으로 된 세계 황금범종, 서울 올림픽개회식에 타종

와우정사 풍경

와우정사 기념품

참고로 여기 와우정사는 동남아 불교신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곳이라고 하네요.

저희가 둘러 볼 때에도 동남아시아분들이 계시더라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