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거 수익 확대 위해 블로그 '본문광고' 도입
네이버, 블로거 수익 확대 위해 블로그 '본문광고' 도입
네이버도 드디어 블러그에 중간광고 형식인 본문 광고가 도입이 되네요.
2019년 3월 27일(수) 블로그 본문 영역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애드포스트 위젯이 설정돼 있다면 별도 설정 없이 3월 27일부터 본문 광고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본문광고를 원하지 않으시면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메뉴·글관리>플러그인·연동관리>애드포스트설정’에서 광고를 OFF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
■ 변경일
2019년 3월 27일(수)
■ 적용 대상
애드포스트를 적용한 전체 블로그 본문 영역(PC/모바일)
■ 적용 내용
1) 블로그 본문 중간 영역 광고 노출
지난해 블로썸 데이에서 약속드렸던 대로 블로그 본문 영역에도 광고가 게재됩니다.
현재는 본문 하단으로 고정되어 노출되며, 본문 내에서도 광고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은 조만간 추가될 예정입니다.
2) 수입보고서에 본문 영역 지표 추가
보고서>수입보고서>기간별지표 에서 미디어 옆 +를 클릭하시면, 광고 노출 영역별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본문 영역의 경우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 하단과 다르기 때문에 노출, 클릭, 수입예정액의 패턴이 하단 영역과 다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본문 광고를 설정했더라도 적합한 광고가 없을 경우 미노출 될 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에 어울리는 다양한 광고 상품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관련 문의사항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고객센터(1588-5062) 또는 1:1메일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 https://adp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