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 별이 보이는 별마로 천문대

강원도 월영 내리계곡 사랑나무 캠핑장을 여름휴가지로 정하고 주변에 볼거리 먹거리를 찾다가 별마로천문대를 접하게 되고 알아 보니 100% 예약제 운영이었습니다.

그래서 부랴 부랴 알아 보니 마지막 시간이 23:00이 있어서 겨우 가족 모두 예약 할 수 있었습니다.

강원도 영월 여름에도 저녁이 되면 쌀쌀한데 별마로천문대는 추위를 느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한 여름에 가더라도 겉옷은 필히 준비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아무 생각 없이 반바지 반팔로 갔는데 너무 추웠어요.

23:00예약은 했지만 너무 늦은 시간이라 저녁 먹고 귀찮아서 취소 하려다 아이들이 가자고 해서 방문을 했는데, 안 갔으면 후회 100%였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별자리 관측이었습니다.

별마로 천무대 산길의 시작을 알리는 표지판입니다.

여기서 부터 4.6Km 꼬불꼬불 산길이 시작됩니다.



주차장은 그리 넉넉하지 않아 조금 일찍 도착하셔서 주차 하시고 천문대와 주변 야경 구경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주차를 마치고 별마로 천문대 앞 표시석입니다.



입구에 들어 서면 예약 확인을 먼저 하고 천문대 관람을 하시면 됩니다.

2층 시청각실에선 우주에 대한 시청각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앞타임 예매하신분들 기다리는 줄이네요.


드디어 예약시간이 되어 관람이 시작 되었습니다.(별마로 천문대 전체 관람 시간 1시간 정도)

지하 1층 천체투영실에서 관람을 시작합니다.

투영기는 8.3m 돔 스크 린에 가상의 별을 투영하여 날씨에 상관없이 밤하늘 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약 3,000여 개의 별 표현, 별자리 찾는 방법,로마 신화 등 설명을 재미있게 들을 수 있습니다.(30분가량)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4층에서 관측실에서 망원경을 통해 직접 천체를 관측하게 되는데요.

슬라이딩 돔이 열림과 함께 시작하며, 천체투영실에서 설명 들었던 내용을 직접 하늘의 별을 보며 설명을 듣는데 시작과 동이에 모든 사람이 감탄사를 연발 하게 됩니다.

이건 직접 가보시면 모든 분들이 감탄하게 되어 있으니 한번 쯤 가보세요.



별마로 천문대에서 본 야경

별마로 천문대 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00% 예약제이니 필이 예약 하고 방문해 주세요.

별마로 천문대 예매사이트

https://www.yao.or.kr:451/reservation.asp?location=001

별마로 천문대 이용요금(관람료)

별마로 천문대 예매시간(동절기, 하절시 시간이 다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