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우리집

[우리집]킹크랩 맛있게 찌는법(먹는법)(랍스터)

지노아빠 2019. 1. 23. 19:29

[우리집]킹크랩 맛있게 찌는법(먹는법)(랍스터)

일단 지난번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킹크랩, 랍스터를 구매 한 이야기가 궁금하신분은 아래 클릭 하심 됩니다.

2019/01/21 - [라이프] - [서울특별시]노량진 수산 시장 갑각류 구입기(킹크랩, 랍스터, 대게, 방어)

킹크랩을 포함한 갑각류는 솔을 이용해서 빡빡 딱아서 껍질에 있는 이물질을 제거 하시면 됩니다.

다리 사이 사이 구석구석.

하지만 이번 킹크랩은 칫솔로는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릴꺼 같아서 조그만 솔을 하나 구매해서 유용하게 사용했네요.

고무장갑 두툼한거 꼭 끼고 하세요. 킹크랩 껍질이 아주 뽀족해서 손을 다칠수 있습니다.

이런 해산물 손질은 누가???

네 남편인 제가 합니다.





2.6k짜리 킹크랩 한마리와 700g짜리 랍스터 두마리를 깨끗이 씻었으니, 이제 킹크랩 맛있게 찌고 먹는 일만 남았네요.

찜물에 소주를 넣으시면 잡내를 없애실 수 있어요.

킹크랩 찌는 시간은 2.6k니깐 20분 정도 강불로 찌고 10분 정도 뜸을 들이면 됩니다.

랍스터는 15분 정도 강불로 찌고 5분 정도 뜸을 들이면 되구요. 크기에 따라 찌는 시간은 조금씩 조절하시면 됩니다.

찜 솥은 하나인데 두 가지가 모두 안들어 가서 킹크랩을 먼저 찌고, 먹는 동안 랍스터를~~~~



뜸들이는 시간까지 30분의 기다림을 통해 우린 맛있는 킹크랩을 득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킹크랩이 너무 맛있어서 먹을 때는 사진을 많이 못찍었네요. ㅠㅠ



순식간에 내장을 이용한 볶음밥까지 모두 헤치웠습니다.

아빠가 조금만 부지런 떨면 반값에 온 가족이 맛있게 킹크랩을 먹을 수 있습니다.

노량진 시장은 아이와 아니면 아내와 함께 가도 좋습니다.

전 다음에 아내와 함께 가기로 했습니다.

월급날 치킨 족발이 아닌 해산물 파티를~~~~~